커리어심리학연구소 :: 정당에서 일한 경력이 인정이 될까요?

업      종 제조업 기타
직      무 경리,회계
경      력 신입
질문제목 정당에서 일한 경력이 인정이 될까요?
질문내용 안녕하세요.

이번에 급속히 기울어져 가는 정당에 입사하게 된 사람입니다.
학벌과 학점, 다채로운 경험은 어느정도 되지만 토익없고 나이찬 여자라는 것 때문에 일단은 취직을 했습니다.
기울어져가는 정당의 간사 5급이고 정규직입니다. 재정부에서 회계를 맡고 있고 대학입학 전에 8개월간의 경리 경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다니면서 계속 토익공부를 할 것이고 일년안에 900점을 넘길 자신이 있습니다. 조금더 이름있는 회사 조금더 자기개발을 할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다른 친구들은 제 조건에서 토익만 900이 넘으면 다들 대기업으로 가던데요.

이곳에서 1년간 일하면서 토익을 올려 대기업으로 가는 것이 가능한지요? 그땐 나이가 27살이 되기 때문에 걱정입니다.
아니면 3년정도의 경력을 쌓고 영어실력을 길려 국책기관이나 협회 쪽에 경력직으로 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저희 정당이 너무 기울어져 가서 3년 뒤에는 당이 사라질 것 같다는 생각조차 듭니다. 당이 사라져갈때 나오는 것이 유리 한지요?
정당에서 일하면서 꾀할 수 있는 자기개발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제목 정당 근무 경력의 인정여부에 관하여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현재 모정당에서 회계업무를 담당하고 계시네요.
(대)기업에 입사하시는 것의 기준이 단순히 영어실력만은 아닙니다. 특히 대기업은 취업재수를 좋아하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신입사원으로 입사는 이미 어려움이 있습니다.

경력직으로는 사실상 정당에서의 경력을 인정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기업은 경쟁이 치열한 분야인데 정당은 경쟁이 없는 비영리단체에 가깝고, 한국정치의 현실에 대한 일반의 비판적 인식때문에 정당근무경력을 긍정적으로 보지 않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우선 귀하가  정당에 입사하게 된 특별한 의사나 희망사항이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직업인으로서 경력을 탄탄히 구축하시려면 정당은 적합한 곳은 아닐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당에서 근무하시는 어떤 필요나 이유가 있다면 향후 진로를 위한 자기개발이 필요합니다. 국책기관이나 협회 등으로 입사하는 것도 경쟁이 무척 치열한 만큼 가급적 목표를 정하고 그 기관에 입사하기 위한 준비를 미리부터 해나가는 것이 필요하리라 생각합니다.

조언되셨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Posted by 커리어심리학자 서형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