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심리학연구소 :: 엔터테인먼트 사업분야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업      종 게임,엔터테인먼트
직      무 마케팅,홍보
경      력 10년이상~15년미만
질문제목 엔터테인먼트 사업분야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질문내용 안녕하세요.
제 소개를 간단히 드리면, 만 35세 남자로서 현재 중국 모대학 국제MBA 석사과정중에 있습니다.
경력을 요약하면,
1.대기업그룹 3년 - 건설자재 영업 및 영업관리
2.동남아 주재근무 2년- 어학원 및 각종 서비스 현지회사의 최고관리자 마케팅,통역,관리(G.M) 등
3.여행사(상용여행사) 2년 6개월 - 마케팅,고객 상담 등
1) 홈쇼핑 1년 - 파견 MD 근무
2) 그룹 상용여행사업부 - 국내 및 해외마케팅, 해외업무(호텔 등)
4.신발제조,수출업체 2년 - 현재까지 중국 현지 주재근무중- 고객 서비스, 마케팅, 관리 등
5.기타 - 영어회화 강사등
각종 박람회 등 해외 10여개국 20개지역 출장 경력
* 영어 : 전문가 수준 (Native에 근접)
* 중국어 : 중급 수준
* 우리말 : 아마추어 작가 (공모전 입선 등)

제 미래를 위한 조언을 받고 싶습니다.
사실 엔터테인먼트 사업분야(영화) 등에서 상해주재근무의 기회가 있었으면 희망하고 있습니다.
답변제목 게임.엔터테인먼트 사업분야로의 진출에 관하여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개괄적으로 경력을 기술해 주셨고 상세한 이력은 알 수 없습니다만 기재해 주신 내용으로 보면, 영업.마케팅 등을 주된 업무로 해오셨고, 업종은 건설자재, 신발제조, 여행사 등 다양한 경험을 하셨네요. 현재는 중국의 명문대에서 MBA를 수학하고 계신 것으로 이해합니다.

위와 같은 경력환경과 조건아래서 회원님은 현재 희망으로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영화)에서 상해 주재업무기회를 희망하고 계십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영화산업분야로 전환하시는 것이 불가능하진 않지만 특별한 루트가 아니면 또한 쉽지 않겠다는 말씀입니다. 또한 그 가운데서 상해근무는 그 회사내부 사정이나 중국사업전략에 따라 다른 것이므로 더 어려운 일이라 하겠습니다.

잠재적으로는 영화를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도 당연한 추세로 마케팅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경력이 비교적 풍부하고 전문적인 공부도 하고 계시기 때문에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영화산업의 특정회사에서는 회원님의 경력년수나 연령에 달한 분을 필요로 하실 경우 이왕이면 기존경력이 엔터테인먼트 산업분야에 근무한 경력을 선호하실 것입니다. 하여 그런 정도의 일반적인 어려움이 있다는 말씀입니다.

실제로 그것이 가능한지 여부 또는 회원님의 잠재력을 보고 높이 평가할 것인지는 해당 엔터테인먼트사에 직접 지원해 보는 방법 밖에 없다고 사료됩니다.

조그만 조언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커리어심리학자 서형준

댓글을 달아 주세요